철도 산업 윤활제는 열차의 유지 관리 비용을 낮추는 동시에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비용 절감과 친환경 균형 개선에 있어서 변속기 오일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오늘날 철도 차량의 평균 수명은 약 25~30년 입니다. 이 기간 동안 열차는 규정된 킬로미터에 따라 정기적인 유지 보수 서비스를 받습니다. 유지 보수에는 대차, 브레이크 및 기어박스와 같은 지정된 구성 요소가 있으며 유지 보수 기간 중에는 열차를 운행할 수 없습니다. 이에 유지 보수 관리자들은 가능한 짧은 시간 내에 유지 보수를 완료하려고 노력합니다. 유지 보수 비용은 수익성에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큰 충격에도 안정적으로 견딜 수 있도록 철도 기어 박스 윤활용으로 75W90 오일이 규정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오일의 구조와 구성에 따라 성능은 차별화됩니다. 오일 교환 간격이 길수록 철도 차량은 지속적이고 경제적으로 운영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윤활제 소비량이 감소하여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감소합니다. 이를 위해 크리버는 고성능 기어오일 Kluebersynth GE 4 75 W 90을 개발했습니다. 효과적인 첨가제와 높은 산화안정성을 가진 완전 합성 기유는 기어박스의 마모를 최소화하고 유지 보수 간격을 크게 연장시킵니다. 실제로 오일 교환 간격을 두 배까지도 늘릴 수 있습니다. 오일 교환 간격이 길수록 유지 보수 시간이 단축되므로 열차가 더 빠르게 정상 궤도에 오를 수 있습니다.
Kluebersynth GE 4 75 W 90을 사용하면 전세계 많은 철도 관리자들이 대량의 윤활제 소비를 줄이고 동시에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절감한 기어 오일 1리터당 약 3kg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방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오일 및 용기의 생산 뿐만 아니라 운송 및 폐기에 대한 이산화탄소 배출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50량 열차를 운영할 경우 1,600리터 변속기 오일을 절약한다면 4.8톤의 이산화탄소가 감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