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성과 보고서

환경을 넘어선 책임: 고객 중심의 지속가능 혁신

크리버는 최신 지속가능성 및 책임 경영 보고서를 발간하여, 2045년까지의 기후 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글로벌 전략과 현재까지의 성과를 공개했습니다. 전 세계 모든 생산 및 판매 현장에서 2019년 대비 Scope 1 및 Scope 2 기준의 이산화탄소 환산(CO₂eq) 배출량을 81.6% 감축하는 성과를 이뤘으며, 2030년까지 90% 감축을 다음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 장기 계획은 Scope 3 배출량까지 포함하여, 전체 가치사슬에 걸쳐 기후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성과는 전 세계적으로 명확하게 구조화된 4단계 접근법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전기로의 전환, 용제 사용 감소, 화석연료 기반 공정의 전기화, 지속적인 에너지 효율성 향상
이는 단발적인 활동이 아닌, 전사 차원의 통합 전략으로 크리버의 비즈니스 모델 전반에 내재화되어 추진되고 있습니다.


크리버의 우수한 footprint(발자국), 뛰어난 handprint(손자국)
크리버 경영진은 지속가능성과 기업 경쟁력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강조하며, 크리버는 고객에게 실질적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 솔루션을 통해 이를 실현하고 있다고 강조합니다. 크리버의 제품은 고객의 에너지 절감, 유지보수 주기 연장, CO₂ 배출 저감을 지원하며, 고객의 생산 공정뿐 아니라 전체 공급망 전반에서 이를 지원합니다.

크리버의 지속가능성 매니저 Markus Hermann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크리버가 추구하는 지속가능성은 단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에게 장기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기후 탄력적인 경제로의 전환을 이끄는 데 있습니다. 법규 준수를 넘어, 이러한 전환을 적극적으로 이끄는 것이 크리버의 책임이라고 믿습니다. 현재 크리버의 '손자국(handprint)'은 '발자국(footprint)'보다 더 크며, 더 나은 제품, 투명한 데이터, 파트너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이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측정 가능한 고객 혜택을 통한 기후 보호
대표적인 사례로는 Klüber Energy Efficiency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2024년 고객 현장에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총 641,000 MWh의 에너지를 절약하고, 143,000톤의 CO₂eq 배출량을 저감하는 성과를 냈으며, 이는 2023년 대비 44% 증가한 수치입니다.
내부 운영 측면에서도 크리버는 지속적인 개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유럽, 북미, 중국 지역에서는 100% 친환경 전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 기준으로도 85% 이상의 친환경 전기 비율을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지속가능경영 성과는 외부에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크리버는 최근에 2025년 EcoVadis 골드 메달을 4년 연속 수상하였으며, 이는 전 세계 15만 개 이상의 평가 기업 중 상위 2%에 해당하는 우수한 성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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