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 산업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해답

차세대 생분해성 윤활제 기술 소개

선박 업계는 매일 경쟁력 확보를 위한 치열한 과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특히 수익성과 비용 효율성, 환경 지속가능성 간의 균형은 중요한 이슈입니다. 환경적으로 적합한 윤활제(EAL: Environmentally Acceptable Lubricants) 사용 의무화와 같은 지속가능성에 대한 요구 사항은 선박 운영에 있어 추가적인 문제가 수반됩니다. 시중의 EAL 제품은 그 설계나 화학적 조성에 따라 기존 광유 기반 윤활제 대비 성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충분한 윤활막 형성 능력이 부족하거나, 수분과의 화학적 안정성 부족, 씰(seal)과의 상용성 문제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오래 지속되는 합성유 기반의 윤활제를 생산하는 새로운 기술은 차세대 EAL을 예고하고 있으며, ‘친환경’이 기술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크리버 전문가가 수행한 연구는 다양한 EAL 제품과 표준 광유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크리버의 스턴 튜브용 신제품 Klueberbio RM 8-100은 윤활제가 물로 오염되었을 때 강한 유막 두께를 유지하면서 총산가(TAN: Total Acid Number) 증가량이 가장 낮았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수분에 의해 윤활제 성능이 저하되고 장비 고장을 유발할 수 있는 해양 환경에서, 광유 기반 제품 수준의 수분 안정성과 윤활막 성능을 동시에 충족하는 유일한 EAL이라는 점을 시사합니다.
그래픽 결과에 따르면, Klueberbio RM 8-100만이 기준 광유와 동일한 사분면에 위치하며, 고하중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운전을 위한 성능 요건을 만족시키는 EAL입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크리버의 혁신 기술이 다른 EAL 제품 대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함을 보여줍니다. Klueberbio RM 8-100은 특히 윤활막 형성 능력이나 수분 안정성, 산화 안정성 및 에너지 효율성에서 기존 광유 제품과 유사하거나 우위에 있음을 입증하였습니다:
크리버의 백서를 참조하여 지속 가능한 해양 산업을 위한 차세대 EAL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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