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버는 백색 에칭 크랙(White Etching Crack, WEC) 현상에 대한 최신 연구 결과를 미국기계학회(ASME) Journal of Tribology에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논문은 크리버의 마찰학 전문가 Balasubramaniam Vengudusamy 박사, Stefan Seemeyer 박사, Reiner Spallek, Stefan Grundei 박사가 공동 저술하였으며, 윤활제 화학 조성이 WEC 발생에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체계적으로 규명하고 있습니다.
베어링 손상, 그 이상의 리스크
컴프레서, 기어박스, 풍력 터빈 등 고하중 회전체 시스템에서는 베어링의 고장이 단순한 부품 교체를 넘어, 가동 중단, 에너지 손실, 고객 신뢰 저하로 직결됩니다. 특히 WEC 손상은 갑작스러운 파손을 유발할 수 있어 고위험 분야에서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